티머니 - POP티머니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어떻게 받나요?
티머니카드&페이 홈페이지나 POP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하신 후 사용하시는 티머니카드의 번호를 등록 후 '소득공제' 서비스를 신청하시면, 신청하신 이후 사용 금액에 대해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의 직불카드 항목으로 제공받으실 수 잇습니다.
단, 소득공제 서비스 등록 이후 사용 금액부터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으며 소급 적용은 불가합니다.
티머니 - T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한가요?
티머니카드&페이 홈페이지 또는 POP카드 홈페이지(http://www.popcard.co.kr)에서 로그인(회원가입) 후 카드 등록 시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 후 월 일정 금액 이상을 이용하시면, 대중교통 이용 금액의 일부가 T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.
티머니 -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?
수도권 통합요금제란 서울, 경기, 인천의 대중교통을 통합하여 대중교통 이용의 수단에 관계없이 이용 거리에 비례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.
갈아탈 때 통합요금제 적용을 받으려면 승차 시 뿐만 아니라 내릴 때도 하차 단말기에 반드시 교통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.
예를 들어, 경기 시내버스에서 서울 버스로 갈아탔을 때 기본 거리 10km내에서는 경기 시내버스의 기본요금을 내게 되며, 갈아타면서 기본거리 10km를 초과하면 매 5km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.
티머니 - 수도권 통합요금제의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?
대중교통을 반드시 하나의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승차 시뿐만 아니라 내릴때에도 하차 단말기에 카드를 대주셔야 합니다.
환승 유효 시간은 하차 태그 후 30분 이내(21시부터 익일 07시까지는 1시간 이내)이며, 환승 인정 횟수는 4회(5회 승차)로 동일 노선 재승차 시에는 환승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티머니 -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?
시내버스 및 마을버스는 단독 이용시 기본요금만 부과됩니다.
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타 교통수단으로 환승하는 경우에는 10Km미만까지는 기본요금, 이후 5Km미만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.
지하철 이용거리가 50km를 초과하게 되면 8km당 100원이 부과되고, 수도권 외 구간(천안~평택)에서는 4km당 100원으로 요금이 환산, 적용됩니다.
환승하신 총 거리에 따른 요금이 각 이용 수단별 기본요금의 합보다 커지면, 각 기본요금의 합계금액이 부과됩니다.
버스는 실제 탑승거리를, 지하철은 지하철 노선도상의 최단거리를 적용합니다.
티머니 - 하나의 교통카드로 여러 명이 승차 후 환승도 가능한가요?
하나의 카드로 2인 이상 승차하는 경우, 먼저 버스 기사님께 탑승인원을 알려주고 기사님이 단말기에 해당 인원을 입력한 후에 카드를 접촉해야 합니다.
요금은 [탑승인원×기본요금]의 총요금이 한꺼번에 부과 됩니다. 환승시에도 기사님께 탑승하는 인원을 알려주고, 기사님이 단말기를 조작한 후에 접촉해야 합니다.
탑승 인원을 말하지 않고 그냥 접촉하는 경우에는 환승이 적용되지 않고 1인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.
※ 동일 인원이 동일 여정을 이동하는 경우에만 다인승 환승이 가능합니다. 처음 승차 인원과 환승시 승차 인원이 다른 경우에는 환승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따라서, 지하철에서는 여러명을 단말기에 적용할 수 없으므로 다인승 환승이 불가능합니다.
출처: 티머니 카드&페이
자주찾는 질문: https://www.t-money.co.kr/ncs/pct/cuscent/ReadFaqBscList.dev
일상.생각